5월 제주여행 "여긴 어때요"
상태바
5월 제주여행 "여긴 어때요"
  • 김용덕 기자
  • 승인 2020.04.24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영향 원조 신혼여행메카 제주 '재부각'
섭지코지와 휴애리 수국축제…사면 바다인 제주 바다풍경 '찰칵'
휴애리에서 수국축제가 열리고 있는 수국모습.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에 있는 용머리해안 모습.

지금 우리나라를 비롯 세계가 '코로나19'로 아픔을 겪고 있다. 이 아픔은 2020년 한해를 쓸고갈 기세다. 하루빨리 이 아픔에서 벗어나 '희망'이라는 날갯짓을 해야 한다. 제주는 관광이 샘명산업이다. 이 생명이 '코로나19'라는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고 있는 것 이다.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원조 신혼여행 메카'인 제주가 재부각되고 있다. 안심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양지로 제주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봄에는 노란 유채꽃이 푸른 하늘과 제주 바다와 어울려 더욱 고운 빛깔을 띈다. 성산일출봉을 조망하며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기에도 좋다.

섭지코지를 한 바퀴 돌아보는 데는 도보로 약 1시간 30분 정도 여유 있게 걸어 다니며 자연을 감상할 할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한적하게 자연 속을 가볍게 거닐며 그동안 겪었던 아픔을 상쇄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제 4월도 중하순이다. 곧 5월이 온다. 5월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세계인의 날, 부부의 날 등 기념일도 많아 가족들과 나들이 하기도 좋다.

지금 제주는 홍가시나무 절정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제주에서의 또 다른 풍경 중 하나다. 꽃은 5월~6월에 핀다. 하지만 꽃보다는 빨갛게 변해가는 잎을 보면 놀라게 된다.

우선 5월에는 휴애리를 권유하고 싶다. 이 곳에는 몽실몽실 귀엽고 예쁘게 수국이 피어있다. 휴애리 수국축제는 매년 이 맘때 열린다. 올해는 지난달 20일부터 7월 19일까지다. 몽실몽실 수국색감이 다양하다. ​귀여운 수국 사이에서 사진을 찍으면 그렇게 예쁘고 잘 같이 귀여운 수국을 구경하면서 걷다보면 시간이 훅 가버린다.

5월 제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바람 살랑살랑 불 때 시원하게 구경하는 바다풍경이야 말로 매력 만점이 아닐 수 없다. 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다면 그야말로 가족 인생샷이다.

제주의 해변가는 다 맑고 멋있다. 그 중에서도 서귀포에 있는 외돌개는 속이 뻥 하고 뚫리는 듯한 입이 쩍 벌어지는 멋진 풍경을 연출한다.

제주 동서남북 모두 다른 매력의 해변가가 있다. 특히 외돌개는 바다의 풍경과 함께 또 다른 매력을 뿜어 낸다.

바람도 살랑이며 불어오면 더 할 나위없다. 유유자적하며 사진을 찍으면 바로 여유로움이 가득 묻어나게 된다.

'코로나19'로 어려웠고 바쁜 일상에서 빠져 나와 제주도에서 힐링타임을 갖는 것은 어떨까.

특히 이 맘때 제주 여행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브릭캠퍼스 제주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며 놀기 아주 좋다. ​여기에 한림공원 이상한나라의 엘리스와 카멜리아 힐, 상효원, 생각하는 정원과 허브동산 등도 가족단위여행객에게는 5월이 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