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작 이상한 나라 앨리스를 테마로 만든 거울 미로
상태바
불후의 명작 이상한 나라 앨리스를 테마로 만든 거울 미로
  • 한기완 기자
  • 승인 2020.05.2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근 음영 빛의 굴절 반사의 시각적 착시를 느낄 수 있는 현상 응용
제주거울미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입구 전경 모습.
제주거울미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입구 전경 모습.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영국의 수학자인 옥스퍼드 대학교수인 루이스 캐럴이 자신의 어린 딸과 즐겁게 놀아주면서 꾸며낸 이야기가 1865년 동화로 발표된 작품이다. 앨리스가 토끼굴에 들어가 기묘하고 의인화된 생명체들이 사는 환상의 세계에서 모험을 겪는 이야기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은 이 이야기는 훗날 연극, 영화, 텔레비전 드라마,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색되면서 제주도에서는 '제주거울미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로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체험과 추억을 만들고 있다.  

미스테리 거울미로 내부 모습.
미스테리 거울미로 내부 모습.

국내 최초 거울로 된 미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안은 마치 아주 넓은 공간에 들어온 느낌으로 배경과 함께 즐기면서 미로 탈출을 체험하는 공간이다. 미로 속에는 유럽의 고대 건물 등 모형으로 좁은 장소에 설치된 거울 미로지만, 결코 쉽게 빠져 나오지 못한다. 어느 것이 진짜인지, 마지막 출구 어둠의 방에는 미라, 코브라 등이 있는데, 힘겹게 탈출하면서 영원히 잊지 못할 추억이 쌓일 것이다. 특히, 학생들에게는 투명유리, 정영경, 형상 반사 등 체험도 하고, 연인들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광객들에게는 커다란 즐거운 시간이 된다.

원작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시작은 언덕 위에서 책을 읽는 언니 곁에 앉아 있던 앨리스는 조끼 입은 토끼가 시계를 들여다보며 늦었다고 허둥대는 모습을 보고 호기심에 불타 그 토끼를 쫓아간다. 토끼를 따라 굴속으로 내려간 앨리스는 이상한 나라에서 여러 가지 신기한 모험을 즐긴다. 애벌레, 못생긴 공작부인, 모자 장수와 삼월 토끼, 사형선고를 밥 먹듯이 내리는 여왕 등을 만나는 앨리스는 재미는 있지만, 사형선고까지 받은 마당에 더 머무를 수는 없는데 앨리스는 어떻게 탈출할 것인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동화속 같은 제주거울미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주인공인 제주를 찾은 여행객이 소문에 소문을 듣고 따라 들어간 신비의 동굴에서 어떻게 탈출할까? 모두의 고민은 지금부터 시작된다. 이곳을 탈출하려면 구조를 정확히 알고 만반의 계획을 짜고 실행에 옮겨야 한다. 미로에서 처음부터 길을 잃어 휩쓸리기 시작하면 것 잡을 수 없을 정도로 힘든 여정이 이어진다.  

이곳은 보이는 모든 것이 형상이 반사되어 신비롭고 환상적인 다면 입체적인 거울의 매직 테마로 이루어져 상쾌한 마음으로 들어가서 미로 하나하나를 탈출할 때마다 통쾌한 느낌이 든다. 완전히 탈출에 성공하면 여행으로 쌓인 피로가 유쾌한 기분으로 날려버리는 명품 테마 공간이다. 

여행의 피로에 이완되기 쉬운 정신적 피로감을 한순간에 날려버릴 수 있도록 서스펜스와 스릴 넘치는 고대 이집트 피라미드 내부체험으로 다면체 형상 반사로 광장처럼 느껴지며 쉽게 탈출치 못하도록 입체적 거울미로로 설계되어 미스터리 미로공원이다.

처음 들어서는 곳은 피라미드 어둠의 방이다. 고대 이집트의 왕과 왕비의 흉상과 고대 상형문자와 파라오가 잠들고 있는 피라미드 내부와도 같은 서스펜스와 스릴이 공존하여 여행의 피로감으로 이완된 정신력을 한라산의 맑은 공기와 같은 청량감을 느끼게 하여  연인들의 사랑지수를 상승시키는 빠뜨릴 수 없는 앨리스의 추억의 공간이다. 

매직착시 포토존 모습.
매직착시 포토존 모습.

원근 음영 빛의 굴절 반사의 시각적 착시를 느낄 수 있는 매직 착시 포토존 촬영장이 기억에 오래 남을 것이다. 앨리스의 자랑이자 포토존으로서의 관람객의 사랑과 한호를 받아온 입구에 설치된 호수 위에 사랑의 오작교 계단의 '매직 착시'를 관람객의 호응에 부응코자 내부에 앨리스 원작 동화 속의 명화를 패러디하여 빛의 반사, 굴절을 이용 원근 및 음영법에 의한 착시로서 관람객이 연출, 연기하며 추억의 스냅을 남길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도 있다. 

연인들의 언약과 사랑의 밀약을 퍼포먼스로 표현하며 럭셔리한 실내공간에 영구히 보관할 수 있는 사랑의 자물쇠 보석관 체험은 연인들의 사랑이 더 단단히 만들어져갈 것이다.

토네이도 방 내부 모습.
토네이도 방 내부 모습.

거울미로 마지막 탈출구에는 토네이도가 기다리고 있다. 거울 미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스릴과 재미는 있지만, 더 가슴 조이며 머무를 수는 없는 상황에서 눈앞에 보이는 마지막 탈출구 토네이도 한복판을 무사히 통과하는 것이 이번 여행의 마지막 코스이다.

우주 속 터널을 걸어가는 듯한 착각이 드는 빙글빙글 돌아가는 우주 속 토네이도 한복판을 통과해야 내가 살고 있는 현실 세계로 돌아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