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월단, 지역 환경 조성 위한‘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선발
상태바
애월단, 지역 환경 조성 위한‘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선발
  • 양진영 기자
  • 승인 2020.05.2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기자단, 내달 19일까지 전국 초·중·고 100명 선발
매월 외신기자, UN직원들과 환경, 디지털리터러시 교육과 콘텐츠 제작 진행

시민단체인 애월읍 일회용품 없애기단(이하 애월단)이 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을 선발한다.

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청소년기자단)은 200여명 외신기자들이 모인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과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현직 외신기자들과 UN직원들과 함께 만나 정보를 교류하고, 지속가능한 환경과 디지털리터러시, 세계시민의식에 대해 함께 탐구한다.

매월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줌(ZOOM)을 이용한 화상회의와 SNS Live 생중계 등을 통해 교육이 진행, 학생들은 전문가 통한 양질의 교육을 통해 매월 미션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선발기간은 다음 달 19일까지, 전국 초·중·고 학생 1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외신기자들과 UN직원들에게 각국별 현지 상황들을 생생하게 전달 받으며 정보를 교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해 미디어콘텐츠를 직접 제작 할 수 있다.

청소년기자단은 활동이수 80%가 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모의유엔대회와 리더십캠프, 각종 국제콘퍼런스에 참여 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 자원봉사센터 1365 봉사활동 점수와 활동 마지막에는 각국 국영방송국과 UN사무소를 정해 탐방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http://www.unfriends.org/)에서 하면 되며, 서류 심사 후 다음달 21일 합격자를 개별 통보한다.

발대식은 6월 27일 오후 2시 그라벨호텔 제주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는 만큼, 발대식 참석은 선택사항이다.

문의 김도현 애월단 단장 010-2526-4158 / redhoju@naver.com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