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7월호 발간
상태바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7월호 발간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0.07.0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집-소통으로 여는 행복 제주시, 제32대 안동우 제주시장 취임

'바람'을 표지로 한 제주시정 소식지 '열린제주시' 2020년 7월호(통권 제168호)를 발간해 도내·외에 8,000부를 배포한다.

이번 호 '특집'에서는 제32대 안동우 제주시장 취임사와 시정목표 및 제주시정 6대 추진전략에 대한 내용을 실었고, 코로나19 속에서 7월 1일 개장하는 제주시 해수욕장 안전개장에 대한 내용도 담았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70년 세월, 겹겹의 상처를 보듬고 위로와 치유의 안식처인 ‘4·3트라우마센터’를 소개했다.

'여행감성'에서는 물놀이와 노을산책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판포포구’, 아기자기하고 걷는 즐거움이 가득한 ‘돌리미오름’, 올레 17코스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제주다움'에서는 드라이브스루로 만나는 뿔소라와 제주해녀, 제주어 ‘곤저리낭고장(싸리꽃)’, 사라질 뻔 한 제주의 명품 ‘흑우’를 소개했다.

'소통'은 제주시 시민기자단의 제주본섬 가장 북쪽에 있는 방어시설 ‘왜포연대’를 소개하고, 동물보호 활동가 조은지 씨의 인터뷰, 제주 詩, ‘용두암’, 제주 수필, ‘도두동에서 구질막을 만나다’를 실었다.

이외에도 열린제주시는 제주시 읍면동 소식과 매달 양·한방 건강상식,  사서가 추천하는‘이달의 책’, ‘알아두면 좋아요’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728-2022),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 '열린제주시 eBOOK' 코너를 통해 전자책(E-BOOK)과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