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립미술관, 비대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강화
상태바
제주도립미술관, 비대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강화
  • 정영훈 기자
  • 승인 2020.07.2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부터 미술전문인 양성·어린이미술학교 등 4개 운영… 8월 중 모집

제주도립미술관(관장 최정주)은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됐던 교육프로그램을 '비대면'온라인강좌 형식으로 바꿔 오는 9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미술관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집합 교육프로그램을 취소하거나 축소하고 있다.

제주도립미술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문화 향유 및 교육 기회 감소를 해결하고, 교육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온라인 형식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방침이다.

제주도립미술관은 국내 미술관 중 성인 대상 온라인 교육을 처음으로 시행한데 이어 어린이를 대상으로 소장품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립미술관은 △미술전문인 양성 교육프로그램(기본과정, 심화과정) △도민의 미술문화 향유와 다양한 계층의 문화수요 충족을 위한 시민교양강좌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미술학교 등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인 대상의 미술전문인 양성 교육프로그램과 시민교양강좌는 각 강좌별 1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어린이 미술학교는 교육 운영 2주전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실습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립미술관은 향후 '코로나19' 상황 추이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신청은 제주도립미술관 홈페이지(http://jmoa.jeju.go.kr)를 통해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립미술관 홈페이지 교육프로그램 메뉴 내 소개 자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정주 관장은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전시와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