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3대잔치요리' 로컬 맛집, 곽지 해수욕장 골목에 위치한 '임순이네'
상태바
'제주3대잔치요리' 로컬 맛집, 곽지 해수욕장 골목에 위치한 '임순이네'
  • 이수연 대학생기자
  • 승인 2020.07.2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하면 바다, 바다 하면 해수욕장이 저절로 떠오를 것이다. 그 중 제주도 곽지해수욕장에 오면 꼭 한번 들려야 한다는 곽지리민들의 추천 맛집 ‘임순이네 밥집’이 있다.

곽지1길26-7번지에 위치한 임순이네 밥집은 외관부터 정겨운 느낌으로 제주3대 잔치요리인 제주몸국, 고사리육개장, 고기국수를 메인으로 한 밥집이다.

몸국은 돼지고기 삶은 육수에 모자반을 넣어 만든 국으로 맛 또한 최고이다. 몸국이 무슨 맛일까 하고 궁금해하는 관광객이라면 꼭 한 번 먹어보도록 하자. 고사리육개장은 일반 육개장과 달리 고사리가 삶아져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그렇기에 이가 안 좋으신 어르신들도 먹기에 전혀 부담감이 없어 인기가 좋다. 마지막으로 고기국수는 맛도 일품이지만 양 또한 푸짐하여 남녀노소 모두가 든든히 먹기에 충분하다. 이 3대요리는 기호에 맞게 매콤하게 먹을 수도 있도록 칼칼한 고추도 나오고 고춧가루도 비치되어 있다.

이 외에도 닭볶음탕, 돈육숙주볶음, 제육볶음, 골뱅이소면, 아강발, 오뎅탕 등 한 잔 하고싶을 때 먹을 수 있는 안주 겸 요리들이 추가로 있다. 그렇기에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점심에 밥 먹으러 저녁에 한 잔 하러 오는 경우가 많아 가게는 항상 북적인다.

임순이네 밥집은 오픈 오전11시부터 마감 오후9시이고, 매월 둘째주, 셋째주 수요일에는 휴무이기 때문에 날을 잘 확인하고 가기를 바란다. 또한 골목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골목 바로 앞 해수욕장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면 문제가 없다.

여름에는 시원한 해수욕을 하고, 겨울에는 속이 뻥 뚫리는 겨울바다를 보고 난 후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을 때 여기 임순이네 밥집에들려 우리의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해주는 국물에 밥 한끼 하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