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감귤, 유통 워킹그룹 개최
상태바
서귀포 감귤, 유통 워킹그룹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0.09.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감귤산업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농업인단체, 농협, 기술센터, 행정 관계자 등으로 이루어진 현장 실무진으로 ‘워킹그룹(Working group)’을 구성해 지난 1일 토론회를 개최했다.

감귤 ․ 유통분야 워킹그룹은 소비 트랜드(고품질, 고당도) 대응 및 취약농가(고령농 등)이 감귤안정 생산을 위해 농업인, 농 ․ 감협, 행정이 협업해 현장 상황에 맞고 실질적인 정책개발을 위해 운영한다.

이날 감귤 ․ 유통분야 워킹그룹 토론에서는 ▷ 극조생 3년생 대묘 공급(종자 산업기반 구축 포함) 지원 ▷ 감귤하우스 전기 안전 점검 지원 ▷ 취약농가 파쇄기, 만감류 안전 걸이대 지원 ▷ 극조생 감귤이 품질관리 ▷ 감귤 유통 지도 ․ 점검 계획 ▷ 농수축산물 온라인 플랫폼 구축 사업과 관련한 코로나 19이후를 대비한 감귤산업 경쟁력 강화 및 안정 생산 방안들이 다양하게 제시 됐다.

시는 워킹그룹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들은 현장에 맞는 새로운 정책 개발 및 기존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계획들이 보완 및 개선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워킹그룹 협업은 변화하는 소비자들이 욕구 및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새로운 정책 및 계획 수립을 통해 서귀포 감귤산업이 전성기를 다시 불러오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