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타면의 신세계, 담백한 맛이 일품인 '노조미'
상태바
족타면의 신세계, 담백한 맛이 일품인 '노조미'
  • 김경언 대학생기자
  • 승인 2020.09.1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족타'라고 들어 보았는가? 반죽을 발로 밟아 반죽 속 공기층을 빼내 더욱 쫄깃하고 좋은 식감의 면을 만드는 방법을 말하는 '족타' 우동면을 즐길 수 있는 일식집이 있다. 제주 제주시 국기로 2길 2-3에 위치한 식당 '노조미'는 특유의 면과 깔끔한 플레이팅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일식집으로 자리잡았다.

노조미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메뉴는 바로 왕새우 튀김 우동. 족타로 만든 쫄깃한 우동면에 담백하고 깊은 맛의 국물, 그리고 그 위에 얹어진 커다란 왕새우튀김은 적당히 기름지고 적당히 건강한 맛의 조화가 아주 일품인 우동이다. 이 외에도 소불고기 우동, 구운 어묵 우동, 유부 우동, 카레 우동 등 다양한 노조미의 우동이 눈길을 끈다.

그 다음 인기 메뉴는 흑돼지 왕돈까스. 바삭바삭한 튀김의 식감이 일품인 노조미 대표 메뉴인 흑돼지 왕돈까스는 정식으로 주문하면 미니 우동이나 미니 붓가케 우동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카레덮밥, 가츠동, 새우가 얹어진 에비동이 있고 여러 메뉴를 함께 즐기고 싶다면 돈까스 우동 정식과 김치 나베우동 정식이 준비돼 있다.

우동이 따뜻한 국물이 매력적인 음식이라면 시원한 맛이 일품인 메뉴들도 있다. 메밀 소바와 냉모밀, 냉우동이 대표적인 메뉴. 모든 메뉴를 정식으로 주문하면 귀여운 유부초밥 2개가 함께 나온다. 얇고 짭조름한 유부 안에 가득 차 있는 흰 쌀밥은 그 자체만으로도 한 끼 식사가 충분히 될 만큼 든든하다. 소바와 함께 제공되는 단호박 튀김과 새우 튀김도 환상적이다. 일식 특유의 얇고 바삭한 튀김 옷이 단호박과 새우를 감싸고 있어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입 안에서 녹아내리는 느낌을 준다.

담백한 맛이 매력적인 식당 '노조미'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에는 휴무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