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페스타 in 제주’ 비대면 온라인 개최
상태바
‘아트페스타 in 제주’ 비대면 온라인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0.10.1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 산지천 갤러리, 탐라문화광장, 구)하나 새마을금고 등에서 '2020 아트페스타 in 제주'를 오는 23일부터 11월1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개최한다.

'2020 아트페스타 in 제주'는 114명의 전문 작가와 400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챌린지로 구성, 지난 7월 참여 작가가 확정된 이후 작품이 완성돼 오는 15일부터 전시장 설치작업이 시작된다.

산지천갤러리에는 회화, 조각, 판화, 사진, 공예, 영상미디어, 설치미술 등 67점의 작품이 전시, 탐라문화광장에는 입체・설치미술, 조형・휘호 깃발 등 38점이 산지천 수상과 수변 및 다리 위 공간 등에 전시된다.

아트페스타(들꽃처럼-배성미)
아트페스타(들꽃처럼-배성미)

또 산지천 건너편에 위치한 구)하나새마을금고 건물도 전시장으로 리모델링돼 영상미디어와 설치미술 8점이 1층에 전시, 2층에는 시민챌린지 참여자들의 그림 400점이 전시된다.

'2020 아트페스타 in 제주'는 코로나19 확산방지 차원에서 전면 비대면 온라인 전시로 진행되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영상기법을 활용한 새로운 시도의 전시영상들이 흥미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트페스타(회화_이수목)._60x120cm
아트페스타(회화_이수목)._60x120cm

산지천갤러리 입구, 대안공간인 구)하나 새마을금고에는 이동식 전시 관람용 모니터를 설치해 시민들이 손쉽게 전시회 영상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탐라문화광장 주변에 설치되는 야외 설치미술과 조형・휘호 깃발 등 38점에 대해서는 시민들이 안전방역수칙과 거리유지를 준수하고 직접관람도 가능하다.

제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일상 생활이 위축된 가운데 '아트페스타 인 제주'가 도내 예술인들에게는 창작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일상 속에서 예술품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로 회복되고 치유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