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의 숨은 매력을 알려주는‘열린제주시’6월호 발간
상태바
제주시의 숨은 매력을 알려주는‘열린제주시’6월호 발간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19.06.0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행’을 표지로 한 제주시정 소식지 '열린제주시' 2019년 6월호(통권 제155호)를 발간해 전국 및 해외에 8,000부를 배포한다.

이번 호‘특집’에서는 올 7월 1일부터 확대 시행되는 차고지증명제Q&A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제주출신 호국영웅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용담2동의 든든한 나눔복지 공동체인‘용담골 수눌음’을 소개했다.

‘여행 감성’에서는 에메랄드빛이 아름다운 바닷가마을 ‘금능리’와 여름의 길목에 걷기 좋은‘삼다수 숲길’과 제주올레 13코스(용산포구↔저지마을)에 대한 내용을 실었다.

‘제주다움’에서는‘홍화각 현판’과 그 내력을 알 수 있는 ‘홍화각기’, 제주어‘고지레하르방 ᄒᆞᆫ곡지’, 여름바다의 부드러움‘한치’, 제주고문서 등을 소개하고 있다.

‘소통’에서는 라디오 진행자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김광빈 씨의 인터뷰와 카툰스토리‘제주소담’그리고 제주시 SNS 시민서포터즈 기자의 제주의 숨은비경인‘무수천 8경’탐방기를 담았다.

이외에도 열린제주시는 제주시 읍면동 소식과 매달 양·한방 건강상식, 문화소식, 사서가 추천하는‘이달의 책’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728-2022)로 하면 되며, 제주시정뉴스 홈페이지(http://news.jejusi.go.kr)에는 전자책과 함께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