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상품 소비 활성화 위한 온라인 판매망 확대 나선다
상태바
제주상품 소비 활성화 위한 온라인 판매망 확대 나선다
  • 정영훈 기자
  • 승인 2020.11.1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쿠팡 온라인 판촉기획전’ 효과, 매출 89% 향상
제주도, 제주상품 소비 활성화 위해 9월 21일~11월 30일 쿠팡 입점 추진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제주상품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경제통상진흥원과 협력해 ‘도-쿠팡 온라인 판촉기획전’을 추진한 결과, 도내 기업들의 매출이 89% 이상 향상되는 성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판촉전은 제주지역 중소기업들의 온라인 판매망 확보를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지난 9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되고 있다.

제주도는 이번 행사에 1억4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쿠팡 입점 제주상품에 대한 할인 쿠폰 발행, 메인광고 및 검색상단 노출, 배너 운영 등 판매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제주도는 10월말 기준 참여기업들의 매출은 행사 전보다 89% 가량 증가하는 등의 긍정적인 성과를 얻고 있으며, 행사가 마무리되는 11월 30일 이후에는 기업 매출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도는 이를 계기로 코로나로 침체된 제주 기업들이 소비활성화에 따른 소득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판촉전에 참여한 기업들은 “농산물 비중이 큰 제주상품의 특성상 명절 이후 상품 매출이 급격히 떨어지는 시기에 온라인 판매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재고 부담을 덜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왔다.

최명동 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앞으로 온라인시장 진출과 마케팅능력이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소득증대에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며 “도내 농수축산인 및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 진출을 통해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