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아트페스타 in 제주 운영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제주시, 아트페스타 in 제주 운영 성과보고회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0.11.2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문화예술과(과장 김신엽)는 지난 20일 시청 6별관 회의실에서 추진위원과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아트페스타 in 제주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10일간 산지천갤러리, 탐라문화광장, 구) 하나새마을금고 등 원도심을 배경으로 열린 아트페스타 in 제주는 종전 이도1동 주관으로 하던 제주 국제 아트페어&페스티벌 전시회를 시단위로 승격시켜 열린 미술 전시회이다.

전시는 114점의 다양한 작품들이 잘 어우러져 도심 속 거대한 미술 전시공간을 조성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시민들에게 모처럼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추진위원들은 특히 원도심의 유휴공간과 산지천의 수변공간 등을 활용한  색다른 전시 공간, 시민 400여명이 참여한 챌린지 프로그램 등 신선한 시도가 많았으며, 앞으로 전시기간을 늘리고 야외 전시공간을 넓히며, 신진 작가 참여기회 확대와 많은 지역작가들과 시민이 더불어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 등 필요한 과제를 하나씩 해결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올해 아트페스타 in 제주의 주요 성과로는 종전 약 30여명의 전문작가가 참여했었으나 114명의 작가와 400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행사로 규모를 확대, 시민회관이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개최되던 전시를 산지천 갤러리를 중심으로 산지천 수변 및 인근 유휴공간까지 활용해 도심 속 대규모 전시공간을 조성했다는 점이 제시됐다.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예술계 및 일상생활 전반이 위축되는 상황에서 3000여명이 관람객이 방문할 정도로 모처럼 도심 속에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앞으로 색다른 미술축제로서의 성공 가능성과 희망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