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BT-ICT 융합 기술 교육프로그램’ 개최
상태바
제주대, ‘BT-ICT 융합 기술 교육프로그램’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1.01.0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아열대원예산업연구소(소장 이효연)는 대학 지식재산교육센터(센터장 김인중), 전산통계학과, 경영정보학과와 공동으로 지난달 28~30일 ‘2020년도 BT-ICT 융합실습을 통한 전문 기술전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는 17명이 수료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제주대 학부와 대학원 재학생 및 연구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생명공학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첨단기술과 ICT 기술의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경험해보는 내용으로 구성, 진행됐다.

프로그램에선 김인중 교수(바이오소재전공)의 기능성분석과 지식재산 실습과 이효연 교수(분자생명공학 전공)의 유전체 및 GMO(유전자 변형 생물) 분석 실습 교육, 정용석 교수(식물자원환경전공)의 표현체 분석 실습이 있었다.

또 김정식 교수(과학교육과)의 Genome editing(유전체 편집) 교육, 김철수 교수(전산통계학과)와 안진현 교수(경영정보학과)의 빅데이터 체험 실습으로 R 프로그램을 이용한 데이터 처리와 생물정보 분석에 대한 실습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생명공학부 학생들이 필수로 들어야 하는 좋은 프로그램이었고, 실습 시간이 부족해 향후 심화교육 과정을 개설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융합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 김인중 교수는 “폭설이 내리는 등 악천후에도 결석하는 학생이 없을 정도로 참여하는 학생들의 열기가 높았다”며 “수강생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실습 시간이 충분이 제공된 심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대학본부와 협의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