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청정과 공존 가치, 석학강좌 통해 공유한다
상태바
제주의 청정과 공존 가치, 석학강좌 통해 공유한다
  • 정영훈 기자
  • 승인 2021.05.0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4일 ‘2021년 제주미래비전 도민 공감 석학강좌’ 개최
강문종 제주대 교수 초청해 ‘밥벌이, 그 치열함에 대하여’ 주제로 강연 진행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4일 오후 3시 KCTV제주방송 공개홀에서 강문종 제주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2021년 제주미래비전 도민 공감 석학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문종 교수는 최근 ‘유 퀴즈 온 더 블록’, ‘스미다’ 등 다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조선시대의 직업에 대해 소개한 바 있다.

이번 석학강좌는 ‘밥벌이, 그 치열함에 대하여’를 주제로 과거와 현재의 제주도민의 일자리 변화와 그 삶 속에서 청정과 공존의 가치를 지키기 위한 자세에 대해 강의가 이어진다.

석학강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선착순 20명의 방청 신청을 받을 계획이며,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하에 강좌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제작된 영상을 KCTV제주방송 송출과 함께 제주미래비전 석학강좌 전용 유튜브 채널을 신규 개설해 보다 많은 도민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현장 방청을 원하는 경우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로 문의(☎735-1039)해 신청하면 된다.

제주미래비전 도민 공감 프로젝트는 ‘청정’과 ‘공존’이라는 핵심가치에 대한 도민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공유의 장으로 6년째 추진해 오고 있다.

제주도는 앞으로도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가 함께 도민의 삶과 연계한 경제·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석학강좌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해나갈 방침이다.

허법률 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석학강좌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및 일자리 문제로 지친 제주 청년들을 비롯한 도민들에게 유익한 자리를 마련하고, 청정과 공존이라는 제주미래비전의 핵심가치를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