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문화공원, ‘UP&HIGH 아이디어 공모’ 추진
상태바
돌문화공원, ‘UP&HIGH 아이디어 공모’ 추진
  • 정영훈 기자
  • 승인 2021.06.0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6일까지 도민·관광객 대상 운영 활성화 및 개선사항 의견 청취
돌문화공원 드론으로 촬영한 항공사진.(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제주돌문화공원관리소(소장 좌재봉)는 개원 15주년을 맞아 오는 7월 16일까지 ‘돌문화공원 UP&HIGH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돌문화공원이 믿고 찾아오는 문화관광지이자 명품공원으로 도약하기 위해 도민 및 관람객의 시각에서 운영상의 문제점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외부의 시각에서 타 관광지와 비교해 미흡한 사항 등을 보완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수받아 채택된 제안을 로드맵으로 수립해 실행방안을 구체화 시킬 계획이다.

아이디어 제안은 도민 또는 관광객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관람객 유치방안 △공원 관람시 불편사항(관람동선, 편의시설 등) 및 해소 방안 △명품공원으로 도약하기 위한 개선 사항 △공원 전시시설물의 문제점 및 개선 아이디어 △돌민속품 야외전시장 광장 활용방안 △돌한마을 활성화 방안 △기타 돌문화공원 운영 활성화(전시, 공연 등) 방안 등이다.

심사를 통해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최우수 1명에게 탐나는전 20만원, 우수 3명에게 탐나는전 10만원, 장려 5명에게 탐나는전 5만원, 입선(20명내외)한 자에게는 개원15주년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디어 공모에 대한 도민 등의 관심 유도를 위해 SNS 계정을 통한 홍보를 전개하고 있으며, 도내 문화관광 기관·단체에 홍보 협조를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있다.

좌재봉 돌문화공원관리소장은 “돌문화공원의 가치 극대화와 관람객 유치 확대를 어렵게 하는 장애요인을 발굴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는 아이디어 공모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다수 제안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