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외국 진로체험 캠프 참여자 진로경험 제공
상태바
서귀포시, 외국 진로체험 캠프 참여자 진로경험 제공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7.1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지난 15일 ~ 16일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8개교 40명을 대상으로 외국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했다.

캠프 참여 중학교 남주중, 대신중, 서귀중앙여중, 서귀여중, 서귀중, 안덕중, 중문중, 표선중 8개교가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기 자신의 꿈과 삶의 목표를 설계하고 글로벌 시대의 다양한 외국 문화 및 대학 진학, 글로벌 창업 등의 경험과 진로 정보를 제공해 서귀포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첫째 날에는 한국에 유학하고 있는 유럽(스웨덴, 노르웨이/서강대 국제대학원), 아시아(중국/연세대 국제통상학과) 유학생들과 함께 각 나라들의 대학진학, 문화, 산업구조 등에 대해 알아보는 '글로벌 이야기 톡톡 콘서트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외국에 대한 궁굼증 해소 및 글로벌 진로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은 유럽에 대한 사회복지, 개인주의 등 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으며, 중국은 대학입시제도, 주 산업구조 등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들이 있었다.

둘째 날 체인지 메이커 시대의 발상의 전환 및 해외 청소년 창업 사례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활동하는 '해외 창업 해커톤 대회'를 진행해 학생들의 새로운 창업 세계의 경험을 제공했다.

창업 해커톤 결과, 대상은 Sea Pearl(해양쓰레기줍기 앱), 우수상은 해적단(해양쓰레기 센서),  Re Earth (다회용기 사용앱), Tous Les(센서를 활용한 음식물쓰레기통), Dream(친환경 포장용지)팀이 수상하며 기성세대의 고정관념을 깬 청소년들의 지구, 환경, 소비가치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창의적이며 신선한 솔류션이 도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