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선관위, 4월 15일 이동약자를 위한 투표편의 서비스 제공
상태바
도선관위, 4월 15일 이동약자를 위한 투표편의 서비스 제공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0.04.09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도선관위’라 함)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도의원재·보궐선거에 있어 투표장소로 이동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선거일 투표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4월 15일까지 신청을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투표활동보조를 제공하는 주관 시설․단체는 제주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도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도지체장애인협회, 도지체장애인협회서귀포시지회, 바른선거도연합회, 제주시각장애인복지관,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총 7곳이다.

수어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관 단체는 한국농아인협회 제주도협회로 해당 서비스를 지원받으려면 주관 시설․단체나 선거관리위원회에 신청하면 투표권행사를 위한 이동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선거일 당일 수어통역사가 투표소에 없는 경우에는 영상통화 서비스로 투표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제주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등록된 회원을 대상으로 사전투표기간에도 이동서비스를 지원하고 한국농아인협회에서도 사전투표일에 제주시와 서귀포시에 각 1명의 수어통역사를 배치할 예정이다.

도선관위는 앞으로도 투표편의서비스를 확대하고 이동약자의 투표권행사를 위한 투표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투표편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