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주의사항 관리요령 매뉴얼 배부
상태바
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주의사항 관리요령 매뉴얼 배부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1.08.2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지난 17일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자에게 청정 지하수 보호를 위해 주의사항 및 관리요령 매뉴얼을 배부했다.

개인하수처리시설은 건물·시설 등에서 발생하는 하수를 공공하수도에 유입시키지 못하는 경우 미생물을 통해 생활하수를 정화시켜 방류하는 시설이다.

개인하수처리시설에서 방류수 수질기준에 적합하게 처리되지 않을 경우 정화되지 않은 오수가 지하로 침투돼 제주의 지하수 오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개인하수처리시설은 유지·관리를 위해 살균제, 화학세제 등의 사용 및 브로워시설의 전원을 끄는 행위, 간장, 식용유, 술과 같은 액체를 하수구에 버리는 행위 등을 자제해야 한다.

서귀포시 상하수도과는 지하수 오염 방지 및 건축주의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위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 매뉴얼을 제작, 시 관내 설치된 모든 시설(4,115개소)에 대해 배부를 완료했다.

또한 상하수도과 내 자체 인력을 통해 개인하수처리시설 823개소 지도·점검하여 140개소에 대해 현장계도 및 과태료부과 1건(960천원)을 하였으며 검침원과 협업을 통한 점검(174개소), 지도·점검 대행 용역(413개소, 64백만원)도 추진 중에 있다.

개인하수처리시설은 방류수 수질기준을 위반할 경우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고의로 시설을 가동하지 않아 수질기준을 초과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