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관광공사, '2022 도전! J-스타트업'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주도-관광공사, '2022 도전! J-스타트업' 참가자 모집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2.04.0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기반 혁신적인 관광비즈니스를 주제로 모집 공고..창업 후 7년 이내 창업기업(중소기업법인, 개인사업자) 대상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창업 후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제주 기반 관광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인 '2022 도전! J-스타트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 프로그램은 2018년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급변화하는 관광시장에 대처하고, 혁신적인 관광스타트업 발굴 및 도내 관련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J-스타트업 성과는 2018년 8월~2021년 12월까지 25개사를 발굴·육성해 일자리 161명, 매출 110.17억원, 투자유치 52.12억원 달성, 2021년 도전! J-스타트업 공모전은 72개사 참여 신청, 최종 5개사 선정됐다.

2022 도전! J-스타트업 공모 주제로는 ‘제주 기반 혁신적인 관광비즈니스’가 제시됐다.

비즈니스 대상으로는 제주방문 관광객 및 제주 관광산업이며, 세부 내용은 4차산업 혁신기술과 새로운 아이디어의 접목을 통해 제주관광의 문제점을 해소하거나 국내․외 관광객의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는 관광비즈니스, 제주 지역자원을 소재로 지역민과 상생할 수 있는 관광비즈니스, 미래 관광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할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 관광비즈니스 등이다.

공사는 참가자 모집 후 서류와 발표심사를 거쳐 참여기업을 선정하고, 4개월간 기업별 개별 진단을 통해 멘토링 및 전문 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는 곧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하고 보완하는 ‘비즈니스 빌드업’과 투자유치를 위한 ‘IR(Investor relations) 코칭’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데모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사업성과 대표자의 역량을 최종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제주관광공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제주 대표 관광 스타트업인 J-스타트업으로 지정되며, 총 상금 1억원(1위 최대 5,000만원)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기업의 사업 런칭 시점부터 제주관광공사 바우처 사업, 미디어 노출 지원, 국내 주요 공항 내에서의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신청 자격은 창업 후 7년 이내 기업(개인 또는 법인)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모집 주제를 반영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신청기간은 5월 2일 오후 2시에 마감되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알림마당>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는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이메일(jstartup@ijto.or.kr)로 제출하면 완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