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예술의전당, 한문연 민간예술단체 우수프로그램 선정
상태바
서귀포예술의전당, 한문연 민간예술단체 우수프로그램 선정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2.11.1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창작발레 '레 미제라블' 공연을 오는 12월 9일 오후 7시30분 ~ 12월 10일 2시, 5시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지원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응모해 선정된 작품이다.

빅토르 위고의 휴머니즘이 절정에 달한 소설 ‘레미제라블(장발장)’은 프랑스 민중들의 비참한 삶과 인간의 죄의 구원에 대한 실천적인 해법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하는 작가의 사회개혁 의지를 담은 소설이다.

대사와 노래로 표현되어진 기존 장르와 달리 대사와 노래 없이 음악과 무용과 영상으로 새롭게 창작돼 표현되는 발레 ‘레미제라블’은 시인이기도 했던 작가 빅토르 위고의 작품에 대한 정서를 몸의 언어로 대변해 보다 더 아름답게 관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최초로 발레로 제작된다는 부분에서 큰 의미를 가지는 창작 발레 ‘레미제라블’은 인간적인 휴머니즘을 다룬다.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들 모두가 불우한 어린 시절로부터의 연속이다.

공장에서 일하다 미혼모로 병들어 죽은 팡틴과 일찍부터 고아가 된 코제트, 교도소에 수감되었던 장발장, 그들이 맞는 사회가 현 시대의 소외된 이들의 상황과 다르지 않을 만큼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용서’와 ‘사랑’을 아름다운 무용언어로 표현한다.

공연은 8세이상 관람가로 관람료는 1층 2만원, 2층 1만5천원 서귀포시-E티켓을 통해 관람권을 예매할 수 있다.

문화소외계층(객석 30%)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11월 25일(금) 오후 6시까지 서귀포예술의전당 매표소(760-3368) 전화접수 후 공연당일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일반 온라인예매는 오는 29일 오전10시 서귀포시 E-티켓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관람료 감면 받을 경우는 공연당일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세한 공연 문의는 서귀포예술의전당 행정지원팀(760-336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