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중요한 것은 부패하지 않는 마음
상태바
(기고)중요한 것은 부패하지 않는 마음
  • 김준수 서귀포시 서홍동
  • 승인 2023.02.2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서홍동 김준수
서귀포시 서홍동 김준수

요즘 MZ세대들은 신조어를 참 많이 사용한다.

인터넷이나 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자주 접하는 사람들조차 이런 신조어를 모두 아는 것이 불가능할 정도이다.

하지만 세대에 관계없이 널리 알려진 신조어도 있다. “중꺾마”라는 표현을 아마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내용을 줄인 말이다.

이 말이 널리 퍼지게 된 시작은 한 프로게이머의 인터뷰였다.

인터뷰 당시는 그 선수가 속한 팀이 패배해 어려움에 처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그 선수는 포기하지 않고 무너지지 않으면 이길 수 있을 것이라는 취지의 인터뷰를 했다.

실제로 그 팀은 우승까지 이뤄냈다. 이 내용이 기사화 되면서 유행되기 시작했고 긍정적인 내용이 많은 공감을 얻었는지, MZ세대 뿐 아니라 여러 세대에서 널리 쓰이는 표현이 되었다.

공직자에게 청렴은 정말로 중요한 가치이다.

그리고 청렴에서 중요한 것 또한 이 이야기처럼 포기하지 않는 마음일 것이다. 어떠한 공직자라도 그 사람이 처음 공직생활을 시작했을 때부터 부패했던 사람은 없을 것이다.

어려운 환경이나 주변의 유혹, 욕심 등 많은 요소들에 의해 청렴은 위기를 겪게 될 수 있다. 하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꺾이지 않는 마음을 가진다면 모든 공직자의 청렴한 마음은 지켜질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MZ세대의 신조어 표현을 빌려 보자면 “중요한 것은 부패하지 않는 마음”이라고 표현해 볼 수 있겠다.

최근 서홍동주민센터에는 청렴건강 시책홍보 계단을 조성하였는데, 이런 문구가 적혀 있다. “부패는 마음의 빚, 청렴은 마음의 빛” 우리 모두가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청렴의 가치를 지켜내고 그럼으로써 우리 마음에도 편안한 빛이 깃들었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