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체육 분야 유관기관 주요업무 공유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제주도, 체육 분야 유관기관 주요업무 공유 워크숍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2.2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22일 오후 제주도 체육회관 회의실에서 제주지역 체육행정의 변화와 도약을 위해 도 및 행정시, 체육 유관기관이 함께 모인 가운데 주요업무 공유와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도, 행정시 관계부서와 제주도 체육회 및 장애인체육회, 행정시 체육단체 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스포츠를 통한 일상회복으로의 전환기를 맞아 2023년 도민체전, 2026년 전국체육대회 준비를 위해 행정과 체육단체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체육행정의 ‘Up&Jumping 협의체’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2023년 제주 스포츠진흥 시행계획 수립, 체육행정의 혁신과 신뢰 제고 등을 위한 제도개선 과제, 전지훈련 전담팀(T/F) 운영 활성화 방안, 주요 스포츠 대회‧행사 계획을 공유하하기로 했다.

특히, 체육을 통해 도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일반, 장애인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필요한 재정 지원과 함께 수요자 중심의 체육행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한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행정과 체육단체 간의 협업을 기반으로 스포츠로 건강하고 행복한 제주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을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체육활동을 통해 도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