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창의적 교육과정...제주형 자율학교 성과 협약식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창의적 교육과정...제주형 자율학교 성과 협약식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4.1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18일(화), 올해 신규 지정 제주형 자율학교 21개교(초 18교, 중 1교, 고 2교)와 성과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교육감과 해당 학교장이 제주형 자율학교 운영에 관해 성과 협약을 체결하는 자리로 제주형 자율학교를 운영할 때 모든 교육공동체의 관심과 협력이 중요하다는 의미에서 각 학교 운영위원장과 학부모회장이 행사에 참여했다.

주요 내용은 협약 당사자의 기본 책무, 성과 목표 및 성과 지표의 설정, 실적 제출, 성과평가, 평가 결과의 활용, 협약의 개정 등이다.

협약 당사자의 기본 책무는 성과 목표 및 성과평가를 상호 존중하고 협약의 이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

도교육청에서는 제주형 자율학교 운영을 위한 성과 목표를 설정하고, 학교에서는 성과 목표에 따른 세부 성과 지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함으로써 제주형 자율학교 운영의 책무성을 부여하고 있다.

또한, 제주형 자율학교 4년간 운영기간 동안 매년 학교별로 실시하는 자체평가와 4차년도에 실시하는 종합평가를 통해 제주형 자율학교 운영 성과를 평가해 제주형 자율학교 운영 관리를 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다양화, 자율화,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제주만의 특색있는 제주형 자율학교 운영이 학생 성장을 도모함은 물론 학교 내 변화와 지역사회와 연계 협력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해 제주 전체의 변화를 이끌어가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2023학년도 제주형 자율학교는 총 73교가 운영, 이번 성과 협약 대상 신규 지정 학교
   
   ▷ 제주형 자율학교(놀이학교): 수원초
   ▷ 제주형 자율학교(디지털학교): 서호초
   ▷ 제주형 자율학교(마을생태학교): 도순초, 우도초, 재릉초, 우도중
   ▷ 제주형 자율학교(문예체학교): 남원초, 서귀포초, 영평초, 하도초
   ▷ 제주형 자율학교(미래역량학교): 물메초, 신창초, 오라초, 제주중앙여고
   ▷ 제주형 자율학교(인성학교): 동남초
   ▷ 제주형 자율학교(제주문화학교): 금악초, 대정고
   ▷ 제주형 자율학교(IB 학교): 가마초, 성산초, 시흥초, 한마음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