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공동 협력사업 추진
상태바
제주도-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공동 협력사업 추진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4.2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제주해양생물의 종 다양성 확보와 함께 교육 프로그램 확대,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등 공동 협력사업을 발굴·추진에 뜻을 함께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지난 26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방문해 제주도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공동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제안했다.

제주도 해양수산연구원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2021년 9월 ‘해양수산생물 종 다양성 확보 및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인연을 맺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해양수산생물 가치 제고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연구인력 교류, 공동마케팅 및 상호 전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해양수산연구원에서는 자체 생산한 자바리(다금바리)와 참조기 등 제주특산 수산생물 종자를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제공하고,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제주특산 수산생물 전시와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면담에는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이사, 고정락 롯데월드 상무, 정지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센터장, 고형범 제주도 해양수산연구원장이 참석했다.

오 지사는 “제주도 해양수산연구원과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만큼 더 많은 협력사업을 발굴해 사업 규모를 키우고 싶다”면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해양박물관의 개념을 접목시켜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구상하자”고 제안했다.

또한 “도내 중·고등학생들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제주바다생물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내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코스에 포함하는 방안을 교육청과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주 고향사랑기부제에 수도권 지역 20~30대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젊은 세대가 많이 방문하는 만큼 추후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최홍훈 대표는 “제주도 해양수산연구원과의 협력이 제주바다생물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제주도가 추진하는 사업에 기여하는 방안을 함께 마련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수학여행과 관련해 “실무진들과 협의해 수학여행으로 방문하는 학생들에 대한 혜택 방안도 구상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