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우리 동네 야외 헬스장
상태바
(기고)우리 동네 야외 헬스장
  • 고정연 서귀포시 정방동
  • 승인 2023.07.1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정방동 고정연
서귀포시 정방동 고정연

차를 타고 가다가, 길을 걷다가 무심코 눈길이 가는 곳이 있다.

작은 공터에 점점이 서 있는 투박한 모양과 색깔의 야외 운동 기구들, 모양이 퍽 단순해서 설명하지 않아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훤히 보이는 물건들이다.

게다가 설치한 지 얼마 되어 보이지 않는 새 운동 기구라면 꼭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한 번씩 앉아서 사용하게 된다.

야외 운동 기구의 사용 설명서를 한 번이라도 살펴본 적이 있는지?

기구의 전면부에 눈에 띄게 설명서가 붙어있지만, 읽지 않아도 사용 방법을 짐작할 수 있기에 자세히 읽어보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관심을 가지고 읽어본다면 어떻게 사용할 때 가장 효과적인지, 어느 부분을 단련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이용 시 안전을 위한 주의점도 안내하고 있다. 그리고 생각보다 이 기구를 잘못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지도 모른다.

간단한 운동 기구이지만 별다른 안전장치가 없고 신체를 사용하여 다루는 기구인 만큼 이용자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것이다.

모든 사람에게 자유롭게 개방된 기구이기 때문에 노약자나 어린이들에게는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신체에 무리가 갈 만큼 과도하게 움직여서는 안되며, 놀이기구가 아니니 본래의 용도 외에 다른 방법으로 사용해서는 안된다. 보호자가 함께 있다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곁에서 지도하는 것이 좋다.

운동을 하는 것은 중요하다.

체력을 기를수록 삶이 윤택해진다.

시간을 내어 사설 체육관에 갈 수 있다면 가장 좋지만, 낮 동안 일상생활을 마치고 또 시간을 내어 체육관까지 가기가 쉽지 않다.

그럴 때는 가볍게 집 밖으로 나가 걷다가 문득 발길 닿는 곳에 야외 운동 기구가 있다면 부담 없이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꼼꼼히 사용 방법을 읽어보고 주의를 기울여 조금씩 몸을 움직여본다면, 운동을 해야 한다는 강박을 가지지 않고도 충분히 건강해질 수 있다.

운동 후 작지만 뭔가 해냈다는 성취감은 덤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 제일이라는 것이다.

목적 외 사용 금지, 과도한 이용 자제야말로 야외 운동 기구 이용의 제1원칙이다.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야외 운동 기구야말로 나를 건강하게 하는 우리 동네 헬스장은 아닐까.

올바른 야외 운동 기구 이용으로 모두가 건강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