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문화에술단, 제주민요·판굿놀이.. 해외에 제주문화 알려
상태바
제주도 문화에술단, 제주민요·판굿놀이.. 해외에 제주문화 알려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7.3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중국 랴오닝성 다롄시에서 열린 아시아음식문화주간 행사에 지난 28~29일 양일간 도내 예술인 12명이 참가해 제주 문화예술을 알려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다롄시 텐진로에서 개최된 행사로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7일간 이어지며, 아시아 각국의 음식문화 체험행사와 문화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자리다.

도는 도내 예술단체인 광개토 제주예술단과 더퐁낭 두 개 단체가 참가해 한국의 전통연희와 국악, 해녀춤을 선보였다.

광개토 제주예술단은 올해 제주도에서 해외 문화예술교류를 위해 공모로 선정한 6개 예술단체 중 하나로 사물판굿 등 전통연희 공연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더퐁낭은 도내 국악인들로 구성된 예술단체이며 국악 기반의 월드뮤직으로 활동하는 전문연주 단체다.

이번 무대에서 ‘이어도사나’와 ‘둥그래당실’ 등 제주 대표민요와 해녀춤을 선보여 제주 고유의 전통문화를 알렸다.

특히 아시아문화의밤 공연 피날레로 두 예술단체가 함께 준비한 아리랑 퍼포먼스는 한국 고유문화의 멋과 가치를 알려 현장 관객들의 큰 환호를 불러 일으켰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이번 공연은 코로나 이후 3년만에 재개된 대중(對中) 문화예술 교류로 이전보다 더욱 활발하게 문화예술 교류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내 우수 민간예술인들이 더욱 다양한 국제무대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우리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