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섭미술관, '이중섭에게 보내는 그림 편지 쓰기' 진행
상태바
이중섭미술관, '이중섭에게 보내는 그림 편지 쓰기' 진행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8.0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올해 이중섭에게 보내는 그림 편지 쓰기 행사를 이중섭미술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중섭 화가가 사랑하는 가족에게 보냈던 그림 편지의 애틋한 의미를 되새기고자 이중섭미술관이 기획한 그림 편지 쓰기 행사는 스마트폰 사용으로 손 편지를 접하기 힘든 현대인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이 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13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총 46일간 이어진다.

7월 말 현재 17일간 접수된 편지가 무려 총 447건, 의외로 10대 청소년층의 참여했다.

2016년부터 시작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 행사는 올해로 7번째를 맞아 지난해까지 총 6권 그림 편지책을 발간했다.

미술관 관람객이면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나 미술관 2층 로비에서 참여 가능하며, 현장에서 접수된 그림 편지는 오는 9월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0점을 선정한 후 그림편지책을 발간, 선정자 100인에게 우편으로 그림 편지책을 발송할 예정이다.

그림 편지 쓰기 행사 기간 내 이중섭미술관 아트상품 중에서 그림엽서 12장 세트와 5개들이 연필 1통에 대한 특별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그림엽서와 연필 특별할인 이벤트는 바쁜 현대인의 소통 수단인 SNS, 카톡, 전화 등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서 소원해진 가족이나 지인에게 편지 쓰기를 통해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가져보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한편, 그림 편지 쓰기 행사기간 동안 서귀포공립미술관 공동기획전 '시.시.시. : 세 개의 의미, 하나의 울림'(이중섭미술관: 시점始點) 전시도 진행, 그림편지쓰기 행사에 참여하고 전시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