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지역 먹는 물 수질기준 ‘적합'
상태바
제주도, 제주지역 먹는 물 수질기준 ‘적합'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8.1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먹는 물 관련 영업장 3곳, 수질검사 및 관리실태 등 점검 완료

제주도는 지난 6월 12~13일 도내 먹는 물 관련 영업장을 대상으로 먹는 물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제주도는 생수 소비가 많은 하절기를 맞아 먹는 샘물 제조업체 2곳과 샘물 개발업체 1곳 등 총 3개 업체를 대상으로 상반기 지도 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허가사항의 변경 여부 △제조공정․검사실 등 시설 및 장비 관리상태 적정 여부 △품질관리인의 적정 선임 여부 △제조관리 및 제품 표시사항 전반 △취수정 적정 관리 및 작업장 위생관리 등이다.

점검 결과 전 사업장에서 먹는 물 관리법에 위반되는 사항이 없었으며, 제품원수와 제품수를 대상으로 한 수질검사에서도 최대 55개 항목 모두 적합판정을 받았다.

도는 먹는 물 제조업체가 생산한 샘물의 수질검사와 함께 유통 중인 먹는 샘물에 대한 점검도 병행하고, 대형마트 등 판매 현장을 직접 방문해 유통 중인 먹는 샘물에 대한 표시기준의 적합 여부 및 유통기한 초과제품 판매 여부 등을 조사했다.

유통 중인 제품의 안전성을 점검하기 위해 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수질검사를 의뢰한 결과, 먹는 물 수질검사 50개 항목 전부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

양제윤 제주도 기후환경국장은 “먹는 물 관련 영업장을 깐깐하게 관리해 도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먹는 물을 철저하게 수거․검사해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