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올 3분기 제주관광진흥기금 융자지원 접수
상태바
제주도, 올 3분기 제주관광진흥기금 융자지원 접수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8.14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경기침체,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관광사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9월 1일까지 올 3분기 제주관광진흥기금 융자를 신청 접수받는다.

제주관광진흥기금 저금리 융자지원 사업은 도내 영세 관광 사업체 등이 시설자금(노후시설 개·보수) 및 경영안정자금으로 대출받은 금액의 이자 차액을 보전해주는 사업으로, 올해 예산은 194억 원이다.

올해 3분기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당시 실시했던 특별융자제도를 종료하고 일반융자로 전환해 업종별 추천 한도 내에서 기존 융자제도 지원 기준으로 지원한다.

영세 관광사업체에 대한 지원은 더욱 강화하고, 분양형 숙박업, 대기업·특급호텔, 투자진흥지구 내 지정업체 등은 지원 업종에서 제외한다.

3분기 융자지원 신청은 온·오프라인으로 가능하며 융자조건은 2년 거치 3년 균등 상환, 수요자 금리는 분기별 변동금리로 3분기 기준으로 2.58%가 적용된다.

온라인 접수 http://thext.jeju.go.kr / 오프라인 접수 도 관광정책과(도청 1청사 별관 3층)로 접수 하면된다.

다만, 제주지역 관광사업체의 재정 부담을 덜기 위해 수요자 부담 금리를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고정금리 1.4%를 적용하고 분기별 변동금리에서 차액을 환급하는 방식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수요자 부담 금리의 한시적 인하에 따른 이자 차액분 신청은 올해 연말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계좌로 분기별로 지급된다.

신청은 도 관광정책과 방문 또는 팩스 신청(064-710-3319), 제출서류는 사업장 등록증 및 지급받을 계좌 통장 사본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16일 제주도 누리집(http://jeju.go.kr) 입법·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