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제주관광공사, 안전여행스탬프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제주도-제주관광공사, 안전여행스탬프 참여기업 모집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8.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1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해 도내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제주 안전여행스탬프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안전여행스탬프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여행·관광 분야 협의회인 세계여행관광협회(World Travel&Tourism Council, 이하 WTTC)에서 시작된 캠페인으로, 전 세계 400개가 넘는 국가 및 기관이 참여하는 등 안전 여행 목적지로서의 홍보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1월 제주가 최초로 WTTC 안전여행스탬프를 획득해 제주 관광산업 실정에 맞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2022년 여행업 5개, 숙박업 45개, 음식업 21개, 관광지업 31개, 교통업 7개 등 총 109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2023년 제주 안전여행스탬프는 엔데믹 시대에도 관광산업을 위협하는 다양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안전 여행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해 위기 상황에 대비함으로써 뉴노멀시대 관광 경쟁력을 높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제주 안전여행스탬프는 도내 등록된 관광사업체라면 모두 신청 가능하며, 숙박업, 음식업, 관광지, 여행사, 교통업(전세버스, 렌터카) 및 기타 관광업 등 6개 분야로 구분돼 있다.

기본적인 안전 여행 프로토콜을 충족하면 제주 안전여행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신청은 안전여행스탬프 홈페이지(www.safejeju.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와 공사는 온라인 접수 후 사업체 현장 방문 및 실사를 통해 최종 적합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안전여행스탬프를 획득한 사업체는 제주관광공사가 운영 중인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 ‘비짓제주’ 글로벌 홈페이지와 안전여행스탬프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온라인 플랫폼 제휴 홍보, 해외 박람회 홍보, 안전여행스탬프 홍보 물품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안전여행스탬프 캠페인을 통해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더욱 안심하게 여행함으로써 안전 여행 목적지로서의 글로벌 인지도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