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단, 무수천교차로 교통혼잡 개선대책 추진
상태바
자치경찰단, 무수천교차로 교통혼잡 개선대책 추진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8.2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자치경찰단은 제주시 평화로 무수천교차로 교통혼잡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교차로 ‘샛길’에 교통신호기 설치를 마무리하고 오는 29일부터 운영한다.

무수천교차로는 평화로 서귀포시에서 제주시 방면으로 향하는 주요 교차로로, 차량 교통량이 집중돼 도내 대표 상습 정체구간으로 지적돼 왔다.

그동안 무수천교차로 진입 전 우측 도로로 우회전하는 차량들과 중산간서로 광령 방면에서 나오는 차량들이 한꺼번에 교차로로 몰리면서 도로 정체를 가속화시켜 왔다.

이에 제주도 자치경찰위원회는 무수천 교차로 교통정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4월 14일 ‘무수천교차로 샛길 신호기 신설’을 심의 의결, 도내 도로·교통 유관부서들과 수차례 현장점검을 거쳐 이달 23일 교통신호기 설치를 완료했다.

도로교통공단 제주지부의 시뮬레이션 분석에 따르면 교통신호기 설치로 무수천교차로 평균 지체시간이 67% 개선돼, 교차로 서비스 수준이 기존 F등급에서 두 단계 위인 D등급으로 상향될 것으로 전망 중이다.

오광조 자치경찰단 교통정보센터장은 “향후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반으로 도내 상습 정체 구간의 신호체계를 개선해 도민과 관광객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