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JEJU, 관광 및 MICE 분야 청년 인재...컨설팅 프로그램 지원
상태바
ICC JEJU, 관광 및 MICE 분야 청년 인재...컨설팅 프로그램 지원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9.0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 대표이사 이선화)는 제주도  협업 사업인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을 통해 도내 관광 및 MICE 분야 청년 인재의 취업률을 높이고 고용 안정성을 확대하는 등 도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활력 제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이란 지역 특화 기업의 성장을 돕고, 만 39세 이하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청년을 신규 채용하면 사업 선정 기업에 취업자 1인당 월 180만원의 고용지원금을 최대 2년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지역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년 고용을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ICC JEJU는 2019년부터 제주도와 함께, 제주지역 특화 MICE·관광기업 청년 인재 취업 지원사업, 제주관광 질적고도화 취업지원 프로젝트 및 제주지역 특화 청년 MICE-IT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지금까지 총 115명의 청년 인재를 대상으로 인건비, 기본 및 심화 교육, 인적 네트워크 및 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왔다.

ICC JEJU는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광 및 MICE 특화 분야 청년 인재들에 대한 지원과 채용 확대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