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로(路)뒹” 하영올레에서 뒹굴뒹굴 즐기기
상태바
“서귀포 로(路)뒹” 하영올레에서 뒹굴뒹굴 즐기기
  • 김현정 서귀포시 관광진흥과
  • 승인 2023.09.0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관광진흥과 김현정
서귀포시 관광진흥과 김현정

2023 하영올레 걷기축제가 드디어 열린다. 이번 하영올레 걷기축제는 ‘서귀포 로(路)뒹’을 부제로 하영올레에서 쉬엄쉬엄 걷고, 뒹굴뒹굴 놀자는 진정한 웰니스 투어의 의미를 표현했다.

요즘 멍때리기 대회 등 ‘멍’과 관련한 테마가 핫한 컨텐츠인데 ‘서귀포 로뒹’이라는 부제는 PC의 로딩(loading....)에서 영감을 얻어 웹페이지가 열리지 않고 빙글빙글 원형으로 도는 일종의 멈춤, 공백상태 등을 뜻하는 웰니스 투어와 상통하는 키워드로 이번 축제를 의도해 봤다.

그럼, 2023 하영올레 걷기축제를 슬기롭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상세하게 소개해 보고자 한다.

웰니스 페스타와 연계한 이번 하영올레 걷기축제는 크게 세가지 컨셉으로 구분해 볼수 있다.

건강걷기 지도자와 함께하는 자유걷기(9월1일~9월5일), 코스별 테마 걷기투어(9월6일~9월8일), 마지막으로 메인 행사인 하영올레 걷기축제(9월9일~9월10일)이다.

특히, 코스별 테마 걷기투어는 웰니스의 의미를 한껏 내포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는데 포토 그래퍼와 인생샷 찍기(9월 6일), 웰니스 요가·명상(9월 7일), 노르딕 워킹(9월 8일)이 대표 프로그램이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노르딕 워킹은 크로스 컨트리 스키 선수들이 하계 훈련을 위해 북유럽에서 시작된 걷기 운동법으로 자세 교정에 좋은 운동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제주관광공사 선정 2023년 가을 놓치지 말아야할 제주관광 10선에도 선정되었다.

또한, 코스별 테마 걷기투어(9월6일~9월8일)와 하영올레 걷기축제(9월9월~9월10일)는 서귀포시 관광협의회 홈페이지(jejusta.or.kr)에 사전 접수시 기념품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으며 축제 기간(9월1일~9월10일) 한정판 패스포트에 하영올레 3개 코스 각각의 완주 스탬프를 찍고 오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서귀포시는 대표 웰니스 관광상품인 하영올레가 서귀포 시민과 제주도민에게 사랑받는 건강길로 거듭나고자 이번 축제를 야심차게 준비했다.

아무쪼록 이번 축제에 꼭 하영올레를 방문하여 도심 속 쉼의 공간에서 진정한 힐링의 시간을 가지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