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청년이 만드는 청년축제 '2023 제주청년주간'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도, 청년이 만드는 청년축제 '2023 제주청년주간' 프로그램 진행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9.12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23 제주청년주간'을 오는 14~23일 10일동안 도 전역에서 개최한다.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을 기념해 청년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흘간 펼쳐질 예정이다.

청년의 날은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올해는 9월 16일이다.

올해 제주청년주간 행사는 ‘제주 유스 월드(Jeju Youth World)’라는 주제로 ‘보통 청년’들의 관점에서 청년들의 취향에 기반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청년활동 활성화에 중점을 뒀다.

청년의 날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페스티벌’, 도내외 청년들이 함께 교류하고 즐기는 ‘액티비티’, 20여개의 청년팀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어트랙션’, 청년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청년들이 정치와 사회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권역별 과거사를 매개로 도내외 청년들과의 교류하며, 청년이슈 및 청년정책에 관한 포럼도 개최된다.

세부적으로는, 14~15일 이틀간 사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창업과 취업을 주제로 한 청년창업가 및 기업 투자전문가들의 소통의 장이 마련되고,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과 함께하는 청년취업박람회가 열린다.

‘청년의 날’ 16일에는 산짓물공원에서 플리마켓, 푸드코트 등 40여 개의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며 청년정책을 살펴보고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 홍보부스도 준비했다.

이날 ‘청년의 날’ 기념식과 함께 청년정책 퀴스쇼,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스테이지 및 도내외 청년 뮤지션 콘서트가 이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