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본부, ‘관덕정 문화재 홍보 버스킹’ 공연 진행
상태바
세계유산본부, ‘관덕정 문화재 홍보 버스킹’ 공연 진행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09.1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는 오는 16일 오후 7시 관덕정 광장에서 원도심에 활기를 불어 넣고 도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관덕정 문화재 홍보 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미묘하게 아름다운 우리 문화재’를 슬로건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제주 최고(最古)의 건물인 관덕정(보물 제322호)의 역사성과 문화성을 연계한 해설을 통해 관람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관덕정은 1448년(세종30년) 목사 신숙청이 병사 훈련과 무예수련장으로 사용하기 위해 창건한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로, 이번 행사에서 그 가치를 공유하고 관람객과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는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싱어송라이터이자 독보적인 포크 뮤직 보컬로 인정받는 가수 장필순 씨가 관람객들에게 가을밤 힐링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희찬 세계유산본부장은 “제주의 전통이 살아 숨 쉬는 관덕정 광장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유산본부는 제주목 관아 야간 관람을 위해 오는 10월까지 무료로 야간 개장(오후 6시~9시 30분, 월·화 제외), 지난 5월부터 현재까지 야간개장 기간에 총 1만 5,295명(9월 6일 기준, 내국인 1만 2,358명, 외국인 2,937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