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민원처리상황 모바일메신저 서비스 오는 11일부터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민원처리상황 모바일메신저 서비스 오는 11일부터 운영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10.1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민원 처리 속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처리 기한 3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 민원인에게 민원 처리 상황을 알려주는 모바일메신저(SMS) 서비스를 오는 11일부터 운영한다.

토지거래계약허가, 관광사업변경등록, 개발행위허가 등 방문 접수 민원의 경우 기존에는 민원인이 담당 부서에 유선으로 전화해서 진행 상황을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시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새올행정시스템과 연계 구축해 민원 접수, 담담자 지정, 보완․보정 요청(완료), 처리기간연장, 처리완료까지 민원처리의 모든 단계를 SMS로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내부적으로도 신속하고 누락 없는 민원 처리를 위하여, 지난 달 21일부터 공무원 대상 ‘민원사전예고’ 알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즉결 민원(취하원 등) 접수 시, 민원 처리 기한이 3일 남은 민원에 대하여 건마다 담당자에게 알림톡을 발송하고, 지연 민원 발생한 즉시 담당자와 담당 부서장에게 알림톡이 발송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 눈높이에서 시민과 소통하는 적극 행정, 처리상황을 시민들께 있는 그대로 공유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책임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환경적 기반을 마련할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