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 제주독서대전 개최
상태바
제주시, 2023 제주독서대전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10.1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국립제주박물관과 우당도서관 일원에서 2023 제주독서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독서대전은 ‘가을날 열매가 주렁주렁 열리듯이 우리들의 마음에 책 열매를 가득 채워 책으로 알아가는 즐거움과 책으로 얻게 된 지혜와 슬기로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자’는 의미를 담은 ‘지락지락(知樂智樂) 책이 열렸네!’를 주제로 축하행사와 포럼, 공연, 북페어 및 전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오는 27일에는 제주지역 도서출판 동향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우당도서관 북카페에서 포럼을 진행, 28일 북콘서트(조경규 작가/오무라이즈 잼잼 저자, 정희성 시인/저문 강에 삽을 씻고 저자)와 공연(책과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 축하마당(제주어 동시 낭송, 드림 뮤지컬 갈라 콘서트, 양재진 작가의 내마음을 나도 모를 때-당신을 위한 심리 처방 북콘서트)이 국립제주박물관 야외 무대에서 진행된다.

29일 북콘서트(김수열 시인/호모 마스크스 저)와 불를락 들을락 제주어 동요제가 국립제주박물관 야외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립제주박물관 야외광장에서는 28일, 29일 양일간 영주10경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놓은 독서문화체험과 독서단체·동아리가 함께 참여하는 독서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가을의 서재’를 주제로 주제전시 ‘지락지락책(知樂智樂冊)’ 및 기획전시 ‘제주책(冊)관’ 독서사진전 마을 책방을 소개하는 모다들엉 책방 이야기 드로잉 작품전, 잔디밭 야외도서관을 조성해 책과 함께하는 독서대전으로 시민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의 40여개 출판사, 서점, 책방들이 참여하는 사서방(출판사·서점·책방) 북페어에 참여하는 각 팀들의 개성 넘치는 북큐레이션과 굿즈·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책섬, 제주' 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책섬, 제주' 홈페이지-프로그램-프로그램 사전신청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