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싱가포르 현지서 제주 기업환경 및 워케이션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 싱가포르 현지서 제주 기업환경 및 워케이션 설명회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10.2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세안 플러스 알파 정책의 거점인 싱가포르에서 제주의 투자 기회를 알리는 설명회 자리가 마련됐다.

제주도는 지난 25일 오후 6시(현지시간) 싱가포르 래플스 호텔에서 현지 기업들을 대상으로 약 2시간에 걸쳐 제주의 기업환경 및 워케이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싱가포르 경제계에 제주의 산업적 가능성을 선보이는 첫 행사다.

싱가포르 기업인연합회(SBF)와 주싱가포르 한국대사관의 공식 후원 하에 한국·제주시장에 관심을 가진 기업들의 사전 신청을 받아 이뤄졌다.

SBF 회원사로 신재생에너지, 해운, 물류 등 제조업과 금융·컨설팅 등 다양한 업종의 현지 기업들을 비롯하여 한국기업의 싱가포르 법인 등 38개사 62명의 기업인들이 참석해 제주시장에 큰 관심을 보였다.

제주도는 이 자리에서 탄소중립 2030으로 쌓아 온 그간의 성과와 함께 도심항공교통(UAM), 글로벌 그린수소 허브 구축 등 싱가포르에서도 관심이 큰 유망산업의 정책 비전과 계획들을 공유했다.

특히, 대한민국 워케이션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제주의 워케이션 기반시설을 설명하면서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제주 워케이션 오피스를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김성중 행정부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싱가포르 기업인들에게 신산업과 워케이션 등 제주의 새로운 매력을 소개하며 “제주도는 특별자치도로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환경과 제도를 갖춰 국내외 다양한 기업이 찾는 곳이다"며 "대한민국의 정보기술(IT) 대기업들이 제주에 둥지를 틀고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물류비용 부담없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성중 부지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자연환경과 관광, 정보기술(IT) 기반시설이 결합된 제주는 대한민국 워케이션 최적지”라며 “앞으로 싱가포르 제주사무소를 플랫폼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교류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지 기업들은 발표가 끝나고 자유롭게 이어진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을 통해 개별 유망산업의 사업 진행과 참여 여부 등에 관심을 표했으며, 특히 1차산업 등 타 분야에서도 구체적 협업 가능성을 타진하기도 했다.

한편, 제주도는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 및 연계된 잠재투자 기업과의 상담을 이어갈 예정이며, 특히 SBF 및 한인상공회의소 등 현지 기업관계자와의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네트워크를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