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감귤 비가림조생온주 3kg 8만 5천원 '최고가' 경신
상태바
서귀포시, 감귤 비가림조생온주 3kg 8만 5천원 '최고가' 경신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11.0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감귤 품종별로 월등하게 뛰어난 농가를 감귤 명인으로 지정하고 감귤 명인을 활용한 억대 농가 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명인들이 직접 경험하고 연구한 실증적 내용을 현장 교육 및 문답 형식의 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명인지정은 2019년 12월 6일 비가림온주, 성목이식(일반조생), 성목이식(유라조생), 한라봉, 레드향이 지정됐다.

서귀포시에서 지정한 제1호 감귤 명인 강만희 명인이 출하한 비가림조생온주가 11월 8일 서울 가락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3kg에 8만5천원에 거래되며 올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전국 9대 도매시장 하우스온주 평균 누계 가격은 3kg당 17,462원(kg당 5,820원)이며, 최고가를 기록한 강만희 명인의 하우스온주 3kg 가격은 85,000원(kg당 28,333원)이다.

kg당 가격으로 환산했을 때 평균 누계 가격의 5배에 육박하는 수치이다.

강만희 명인은 2020년도부터 시작된 감귤 명인 활용 억대농가 육성 전략사업」에 감귤 명인으로 참여하여 일반농가를 상대로 한 실증적 현장 교육을 진행하며 전정, 적과, 시비 등 노하우를 적극 전수하고 고당도·고품질 감귤 생산 농가 육성 및 서귀포시 감귤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현재까지도 노력하고 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감귤 맛이 일정한 고품질 감귤의 경우 경매시장과 소비여건에 상관없이 높은 가격에 거래”되며 “고품질 생산을 위한 노력과 일정한 품질 이상만 선별 출하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라고 당부하면서, 감귤 명인 활용 억대농가 육성 전략사업과 같이 특화된 교육을 확대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