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문화예술역량강화 도외 연수 운영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문화예술역량강화 도외 연수 운영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11.10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김찬호)은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서울 일원 예술공간을 찾아 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위한 도외 연수를 운영한다ㅏ.

학교의 미술분야 문화예술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해 문화예술기관을 방문․관람하고, 관리자의 역할과 학교 공간 활용 아이디어 수집을 위해 미술관 탐방, 분임토의, 공연관람, 문화공간 탐색, 기관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립현대미술관에서 미술관 교육 콘텐츠 공유 및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현대미술을 감상하며 예술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고, 분임토의를 통해 학교 미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관리자의 역할을 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를 탐방하여 지역 연계 예술교육 확장 사례를 공유하고, 공연 관람과 문화복합예술공간을 둘러보며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전시를 위한 공간 활용․개선 아이디어를 탐색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문화예술역량 강화 도외연수를 통해 미술분야를 좀 더 쉽고 깊게 접근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각급 학교에서 문화예술교육 중 미술분야에 대한 지원이 확대돼 학교예술교육이 활성화 되고 학생들의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