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농업기술원,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제주도 농업기술원,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 개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11.2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농업기술원은 24일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농업인 유형별 지식, 경험, 정보 공유 및 유대감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도내 청년농업인 100여 명이 참석해 사례발표와 팀 활동을 진행했다.

사례발표 시간에는 농업기술원이 추진한 4개의 청년농업인 육성 사업에 참가한 청년농업인들이 사업(교육)에 참여한 계기,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사업 참여 후 본인에게 적용한 사례 등을 직접 발표하며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나눴다.

청년농업인 멘토·멘티 지원사업, 청년농부 텃밭 프로그램 지원사업,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농업농촌 선도지도자 차세대영농리더 교육 및 해외연수 사업이다.

팀 활동에서는 청년농업인들이 생각하는 농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과제를 선정, 과제 실천의 위험요인과 극복 방안 등을 마련하는 등 농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를 준비할 역량을 갖추는 데에 중점을 뒀다.

신근명 인력교육팀장은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으로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있다”며 “청년농업인들이 성장해 제주의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농업기술원은 청년농업인 학교 운영 10회 50명, 수출농업 교육 3회 20명, 선도농업인과의 1대1 멘토링 지원 20회 5명, 그룹별 기술지원 8회 30명 등 총 4개 과정 41회 105명에 대해 교육을 실시, 경영진단 분석 컨설팅 및 경쟁력 제고 사업을 추진하는 등 성장단계별 지원체계를 구축해 청년농업인 육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