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생활쓰레기 종합 안내 웹페이지 구축
상태바
서귀포시 생활쓰레기 종합 안내 웹페이지 구축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11.2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생활쓰레기 처리 종합 안내 디지털 웹페이지’ 구축을 완료해 오는 12월 시범운영 후 내년 1월부터 운영한다.

'생활쓰레기 처리 종합 안내 웹페이지'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모든 생활쓰레기의 배출 및 처리방법을 PC나 핸드폰 등 디지털 기기에서 손쉽게 안내받을 수 있도록 개발한 서귀포시의 독창적 디지털 웹페이지다.

웹페이지는 거주지 인근 재활용도움센터 및 클린하우스 위치, 생활쓰레기 품목별 분리 배출 안내(한글, 영문, 중문),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 영농폐기물 배출처 및 배출 방법, 명예환경감시원 운영 및 플로깅 활동, 각종 사업장 폐기물처리업체 연락처 등의 정보를 한 화면에서 함께 제공한다.

또한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 노면청소차 찾아가는 청소 서비스, 재활용가능자원 회수 보상제 등 생활환경분야 유익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시는 시민 및 관광객의 사용 방법 안내를 위해 오는 29일에는 시 소속 공무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30일은 서귀포시 명예환경감시원(184명)을 대상으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한다.

디지털 웹페이지 이용 방법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 분야별 정보 → 환경 → 생활쓰레기 디지털안내 시스템을 선택한 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어르신 시각장애인 등 디지털 시스템 사용이 어려운 분들께는 기존 서귀포시가 알려주는 분리배출 방법 종합 안내 책자 등 인쇄 홍보물을 병행 배부해 누구에게나 생활쓰레기 처리 방법 정보 제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구축된 생활쓰레기 처리 종합 안내 디지털 웹페이지는 지난 2022년 신규 공무원들로 구성된 미래전략팀에서 발표한 '서귀포시가 알려주는 재활용품 분리배출 앱 개발' 시책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된 사례로 사업예산은 1,200만 원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웹페이지의 사용 활성화로 일상생활에서 생활쓰레기 배출 시 발생하는 시민 불편을 해소해 올바른 쓰레기 배출을 통한 청정 제주 환경보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