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새활용센터 운영 수탁기관 공개 모집
상태바
제주시, 새활용센터 운영 수탁기관 공개 모집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3.12.0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올해 6월에 준공된 ‘제주시 새활용센터’ 민간위탁 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새활용센터는 새활용 관련 산업을 지원하고 새활용 문화 확산과 자원선순환에 대한 시민 의식을 향상 시키기 위해 건립됐다.

제주시 새활용센터 준공은 지난 6월, 사용승인은 9월 15일, 제주시 고다시길 39(오등동) 지상 3층(연면적 1,413㎡, 부지 8,432㎡)에 공유형 창작소, 수리․수선실, 새활용 제품 전시․판매실, 교육․체험실, 관련 기업 및 전문작가 입주사무실 등.

민간위탁 공모 신청자격은 새활용(업사이클링) 산업 지원과 새활용 문화 확산 및 의식 향상 등과 관련한 경험과 전문성이 있는 법인이나 단체로, 모집 공고일 기준 도내에 주 사무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이나 단체는 제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서, 제안 요청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오는 21일과 22일 양일간에 걸쳐 제주시 환경관리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공고기간은 7부터 22일까지 공고문은 7일 14시 경에 게시된다.

시는 신청 법인이나 단체의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전문성, 위탁사무 수행능력, 조직운영 능력 등을 수탁기관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수탁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탁기관으로 선정되면 2024년(협약체결일)부터 2026년 말까지 3년간 새활용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새활용 산업 육성·지원 및 입주기업 유치·관리, 새활용 등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새활용 등 관련 상품 개발, 전시·판매, 홍보, 새활용센터 시설의 관리·운영 및 유지보수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지연 환경관리과장은 “새활용센터가 지역사회 새활용 문화 확산을 선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면서, “도내에서는 최초로 추진되는 제주시 새활용센터 운영에 역량있는 법인이나 단체에서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제주시 환경관리과(☎ 064-728-27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