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시민기자단 발대식...APEC 유치 홍보 나서
상태바
서귀포시, 시민기자단 발대식...APEC 유치 홍보 나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4.01.3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가 31일 청사 별관 셋마당에서 제12기 SNS서포터즈 및 제4기 영상크리에이터 등 올해 서귀포시 시민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나섰다.

이날 SNS 서포터즈 17명, 영상크리에이터 5팀(6명) 등 총 23명의 시민기자단에게 위촉증을 수여했다.

이어 이종우 시장으로부터 APEC 정상회의 유치와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고향사랑기부제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첫 공식 활동으로 APEC 정상회의 유치 캠페인을 전개했다.

시민기자단은 올 한 해 APEC 유치, 제주 행정체제 개편, 고향사랑기부제 등 도정 및 시정의 주요 정책을 다양한 방법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며, 지역 곳곳에 각종 행사와 축제 등 현장은 물론 지역의 매력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서귀포시 공식 SNS를 통해 홍보하게 된다.

이번 시민기자단은 2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돼 로컬 인플루언서, 파워블로거·유튜버, 다수의 공모전 수상자 등이 포함됐다.

특히 5팀 영상크리에이터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1분 미만의 짧은 ‘숏폼’ 콘텐츠를 한국어와 중국어 등으로 제작해 인스타그램 릴스와 유튜브 쇼츠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종우 시장은 “크고 작은 행사때마다 열정적으로 취재하는 시민기자들을 만나면서 참신하고 유쾌한 홍보방식에 좋은 인상을 받았다”며 “더 나은 서귀포시를 만드는 데 구심점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