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고품질 생산 기술 전수...감귤 조수입 1조원 달성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고품질 생산 기술 전수...감귤 조수입 1조원 달성 추진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4.02.2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에서는 지난 26일 명품 감귤생산 및 육성을 통한 ‘2025년산 감귤 조수입 1조 원 달성’을 위해 감귤명인을 활용한 억대 전략 농가 육성 사업 교육 시작했다.

교육은 서귀포시에서 2019년 '감귤명인 1호'로 지정한 비가림온주의 강만희 명인, 한라봉의 강성훈 명인, 레드향의 오창훈 명인, 성목이식(일반조생)의 김진성 명인이 고품질 감귤 생산에 필수적인 당도 향상, 수분 및 병해충 관리, 전정기술, 예비가지 관리, 접목 기술 등 감귤 재배 시 핵심적인 기술에 대한 맞춤형 현장 밀착 교육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올해 1월 11일까지 교육생 모집 공고를 통해 257농가 신청·접수, 최종 선정된 220농가를 대상으로 명인별 10회(월 1회)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 선정 조건은 서귀포시 관내 농업경영체 등록된 감귤 재배 농지가 있어야 하며 청년농·소농·교육 미수혜 농가의 우선순위를 두고 선정된다.

‘감귤 명인 교육 사업’은 2020년 시작으로 올해 5년 차,  현재까지 교육 수료생은 총 369명이다.

시 관계자는“이제는 고품질·고당도 감귤 위주 소비 패턴의 변화가 두드러져 감귤 재배 농가의 재배기술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시 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감귤 명인 교육’또한 농가들의 많은 호응이 있어 많은 농업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