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관광약자 ‘무장애 여행주간’ 실시
상태바
제주도, 관광약자 ‘무장애 여행주간’ 실시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4.03.1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제주관광공사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장애인을 비롯한 관광약자 등 모두가 제주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오는 4월 18~28일 ‘무장애 여행주간’을 마련했다.

관광약자는 장애인, 노인 등 이동과 시설이용 및 정보접근 등의 제약조건으로 관광활동이 어려운 사람을 의미한다.

무장애 여행주간(4.18.~28.)동안 무장애 여행주간 프로모션과 관광약자 초청 여행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장애 여행주간에 관광약자에 해당하는 관광객 및 동반 가족에게 제주여행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특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관련 내용은 제주도청 및 제주관광공사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3월 13~22일 제주도청 누리집(http://www.jeju.go.kr/index.htm) 또는 제주관광공사 누리집(https://ijto.or.kr)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유관기관과 함께 관광약자를 초청해 특성에 맞는 제주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청행사는 웰니스‧친환경 관광지 방문, 무장애 콘텐츠 체험 등 관광약자에 맞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무장애 제주관광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오는 4월 19일에는 무장애 여행주간 개최를 기념해 관광약자와 함께하는 무장애 올레길 걷기 행사도 전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