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진흥원, 3~5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버스킹 콘서트 진행
상태바
제주문화예술진흥원, 3~5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버스킹 콘서트 진행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4.03.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진흥원은 JIBS와 공동 기획한 ‘2024 문화광장콘서트: 일상 속 춤과 노래의 밤’을 열고, 제주문예회관 광장(우천시 문예회관 대극장 로비)에서 버스킹 콘서트를 펼친다.

이번 공연은 총 3회로 오는 29일 오후 7시, 4월 26일 오후 7시, 5월 25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제주도립무용단, 도내 청년대중음악가들이 출연한다.

1회차 공연에서는 제주도립무용단의 ‘고무악’을 시작으로 ‘상사화’, ‘문어의 꿈’으로 대중에게 알려진 싱어송라이터 안예은과 제주의 청년뮤지션 감성발라드 이서현, 재즈와 팝의 조화로 관객과 소통하는 재스민이 출연해 각기 다른 장르의 특색 있는 공연으로 봄기운 가득한 무대를 선보인다.

2회차에서는 빛과 바람의 기억이라는 주제로 도립무용단의 ‘순력’, JTBC 픙류대장의 주인공 최예림, 제주의 청년뮤지션 어쿠스틱듀오 클래지팝콘이 함께한다.

3회차 공연에는 공존과 공감을 빛으로 표현한 도립무용단의 ‘찬란’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포크음악의 중심 여행스케치와 제주를 노래하는 멘도롱블랑이 출연한다.

문화광장콘서트는 제주문화예술진흥원이 야외광장을 활용해 도내 청년예술가의 활동을 지원하고 버스킹 공연을 활성화하도록 지난해부터 기획․운영한 프로그램으로, 도민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아왔다.

올해는 제주도립무용단과 지역 청년 예술가에게 무대 기회 를 제공하는 한편, 공연계의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형식을 과감히 버리고 자유분방한 관객 친화형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은 무료이며 JIBS를 통해 녹화 방영, NOW제주TV를 통해 전국으로 송출 방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진흥원 누리집(www.jeju.go.kr/jejuculture/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공연기획과 ☎064-710-76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