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 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2019년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 대회’ 성황리 개최
  • 정영훈 기자
  • 승인 2019.11.2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 앞둬 29일 한라체육관서 개최… 자원봉사자 1000여 명 참여
원희룡 지사 “제주도 자원봉사자 참여율·봉사의 질 전국 최고 수준” 강조

올 한해 제주를 나눔과 행복으로 물들인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2019년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 대회’가 29일 성황리에 열렸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앞둬 이날 오후 2시 한라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와 가족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이날 격려사를 통해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제주도의 각종 재난·재해를 대비하고 큰 행사를 치룰 수 있었다”며 자원봉사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원봉사자 여러분 덕분에 제주도는 올 한해에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도 자원봉사자들의 자원봉사 참여율과 봉사의 질은 모두 전국 최고 수준”라며 “자원봉사자들이 부상을 입거나 안전에 위협받는 일이 없도록 안전조치와 지원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원봉사활동 유공 봉사자 및 단체 시상, 자원봉사 친화기업 인증패 수여와 함께 이날 기념식의 하이라이트인 제주자원봉사도시 비전선포식에도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기념식, 자원봉사 체험마당, 노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김태석 의장, 이석문 교육감, 김희현 부의장, 이유근 도 자원봉사협의회장 등 내외 귀빈들도 자리를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