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꿈바당 교육문화학생카드가 꿈꾸는 것들...
상태바
제주꿈바당 교육문화학생카드가 꿈꾸는 것들...
  • 제주시 용담2동주민센터 고민희
  • 승인 2020.03.0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담2동주민센터 고민희

인간이 행복과 기쁨을 희구하는 것은 시대와 장소를 불문하고 보편적인 현상이다. 하지만 누구나 다 삶의 의미를 찾는 여정에서 때론 위태롭게 비틀거리며 해답이 없는 고민 앞에 직면하는 자신을 발견할 때가 있다.

이와 똑같은 질문들을 고대의 가장 뛰어난 현자들 역시 제기했었다.

그들은 저마다 해답을 제시했으며 그 텍스트를, 그 빛나는 얼을 우리에게 상속했다. 우리가 문화를 계승하고 교육을 받아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이다.

특히, 청소년기의 유연한 정신의 밭에 어떤 씨앗을 뿌리고 어떤 거름을 주는가는 개인의 행복과 주변까지 이롭게 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사안이다. 따라서 열악한 환경 때문에 교육에서 소외되는 아이들이 있다면 그것은 우리 모두에게 너무 불행한 일이다.

그래서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제주꿈바당교육문화학생카드 사업에 대한 기대와 소망이 간절해지는 요즘이다. 교육문화학생 카드의 지원대상은 도내 주소를 둔 수급권자 및 차상위 계층의 초, 중, 고 자녀 그리고 도내 한부모 가족의 초등학생, 양육시설에 입소한 초등학생 자녀이다. 한부모 가족과 양육시설에 입소한 중·고등학생 자녀는 이미 다른 지원을 받고 있어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동에 방문, 재학증명서 및 수급자 확인서 등을 제출하여 카드발급을 신청하면 된다.

지원 금액은 연간 1인당 초등학생 30만원, 중학생 40만원, 고등학생 50만원이며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카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이제 지역사회는 아이들 교육의 후견인이 되려 한다. 더 나아가 지역사회는 과거에 귀족의 역할이었던 학문과 예술의 후견인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꿈을 위해 모두가 지혜를 한데 모아 학문과 예술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는 지역 공동체를 형성해 나가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