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청소년문화의집, 지역연계 청소년체험 및 참여활동 추진
상태바
송산청소년문화의집, 지역연계 청소년체험 및 참여활동 추진
  • 양진영 기자
  • 승인 2020.05.1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중, 보목지역아동센터, 소망지역아동센터, 송산서귀노인회 등 MOU 체결
송산청소년문화의집 업무협약

서귀포시 송산청소년문화의집은 미래지향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와 복지시설, 지역단체 등을 연계하여 청소년체험 및 참여활동을 추진한다.

송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일 서귀포중학교(교장 한경희)와 청소년체험활동(자유학기 및 동아리)을 연계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자기주도적인 역량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지역사회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한 사업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활동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운영, 기타교실, 신나는 난타, 뮤지컬합창, 줌바댄스 등의 체험 프로그램에 서귀포중학교 1학년 6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또, 송산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참여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보목지역아동센터(센터장 한미옥), 소망지역아동센터(센터장 강미경), 송산서귀노인회(회장 박동천), 대한제과협회서귀포시지부(지부장 김대유), 대한적십자 동홍동지회(회장 김희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 단체는 ▲자원봉사활동 참여 기회제공 ▲지역사회 인적, 물적 자원을 연계한 프로그램 및 청소년참여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동아리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문화의집은 공예 및 제과제빵체험, 공연, 공동체놀이, 발마사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원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정창용)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의 취미와 특기를 계발하고 자발적인 참여의식과 책임감 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